월화 드라마 / 내 남편과 결혼해줘 / 기본 정보
편성 : tvN, 16부작
시간 : 2024. 01. 01~ 월, 화 오후 08:50
원작 : 원작 소설 / 네이버시리즈웹소설 < 내 남편과 결혼해줘 >
연출 : 박원국 / 극본 : 신유담
출연 : 박민영, 나인우, 이이경, 송하윤
매력적이고 시원한 사이다 전개로 웹툰에서도 인기폭발
다운로드 수가 4천만 회를 넘긴 인기 웹소설이었던, " 내 남편과 결혼해줘 " 는 웬툰, 오디오 드라마 등으로 제작되었다.
이 소설은 작가 성소작, 삽화 아리아가 참여한 현대판 로맨스물로, 지난 2020년부터 연재되어서 2021년 총 181회로 완결되었다. 특히나, 주인공이 또 다시 최악의 삶을 살지 않기 위해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줄거리에서 사이다 같은 전개가 보는 사람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는 이유로 인기가 폭발했던 작품이다.
줄거리
나의 남편과 나의 절친이 불륜을 저지르고, 그 날, 난 살해당했다. 그리고 다시 눈을 떠보니 다시 10년전? 인생의 2회차가 시작이고, 또다시 시궁창같은 인생을 살지 않기위해, 본격적으로 운명을 다시 개척하기 시작한다.
주인공 강지원(박민영) 은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며 혼자 인생을 살아가게 되었다. 그 후 그녀의 삶은 꼬이기 시작하는데, 친구도, 남자친구도, 시어머니도 모두 다 최악의 사람이었다. 결혼을 하자마자 주식을 한다며 일을 그만둔 남편, 그런 남편을 감싸고 도는 시어머니. 이렇게 극한 상황에 그녀는 위암에 걸려버리고,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2개월을 살 수 있다는 진단을 받은 상태. 이 상황에서도 병원비결제를 하지 않은 남편을 만나기 위해 병원에서 나와 집으로 찾아간 지원.
거기서, 지원이 목격한것은 지원의 남편 박민환(이이경)과 자신의 제일 친한친구 정수민(송하윤) 의 바람이었다. 믿었던 친구에게 남편마저 빼앗긴 지원, 어떻게 이럴 수 있냐며 싸우던 와중에 밀쳐진 지원은 머리를 다치게되고 그 자리에서 죽게된다.
그런데 눈을 떠보니 다시 10년전,,,, 모든 기억을 가진채로 인생의 2회차가 시작이되고, 똑같은 삶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자신의 삶을 개척해나가기 시작하는데, 이 부분에서 사이다 같은 복수가 시작된다.
"복수라서 통쾌한가?" 아니, 느낄점이 많은 드라마라는 것이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시원한 복수라 통쾌한 부분도 있었지만, 주인공의 가치관이 바뀌어가는 과정에서 배울점이 많아 계속보게 된다는 느낌을 받았다. 예전에는 주어진 현실을 인정하고, 아니, 굴복하고 사는 주인공이,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되면서 인생을 개척해나가는데, 이전의 자신의 쭈굴했던 가치관을 확실하게 변경해나간다.
지나보면 아무것도 아닌일에 전전긍긍하며 살았던 삶
말한마디 똑부러지게 했다면 받을 수 있었던 대우
TPO를 갖추었다면 올라갔을 나의 매력지수
물어볼 질문이 있었다면 당당하게 물어봤어야하는 태도
예전부터 이미 매력적인 사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죽고나서야 깨달은 주인공은 2회차의 인생이 주어졌을 때에야 이런 삶의 태도를 바꿀 수 있었다. 우리에겐 제 2의 인생은 주어지지 않을텐데, 나는 이미 매력적이고, 좋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순응하고 굴복하며 살고 있는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나도 나의 삶에 대한 태도를 바꾼다면 더욱 멋진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나도 나의 태도를 바꾸어 내 삶을 개척해 나간다며 통쾌하고 사이다 같은 삶을 살아 갈 수 있을까? 이 드라마를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다.
주절주절 달고싶은 코멘트
이이경과 송하윤의 연기가 매우 매력적이다. 원래 연기를 잘하는 연기자인것은 알고있었지만, 이렇게까지 나쁘고 얄미운 역할을 잘 해내다니! 사람들이 이 연기만하고 은퇴하라 할 정도로 연기를 기가막히게 잘 해내고 있다. 이들의 연기가 아니었다면, 이 드라마는 맛이 살지 않았겠지?
하나 안타까운 점은, 나인우... 는 왜 이렇게 못생기게 나오는 것인가? 집중도가 떨어진다. 처음 변신하기 전 모습은 연기라 못생겼다 해도, 렌즈도 빼고, 옷도 변경해서 입었는데,, 본인의 원래 모습을 다 못보여주는 코디이다. 원작에서 원하는 모습이 딱 여기까지인가? ( 이 부분은 원작을 읽어보지 못해 잘 모르겠다. )